캄보디아여행

캄보디아 전통무용(캄보디아여행6부)

훼브스 2020. 7. 20. 13:57

 

 

 

 

 

 

 

호텔 로비에서 전통음악을 연주하는 악사

 

 

캄보디아를 여행 할때 제일 많이 먹은 음식은 쌀국수

그리고 연하고 연한 돼지 족발 민속 전통춤을 관람하는

디너쇼 그들만의 전통 문화 를 발산하고 있었다.

 

어떤 교수님께서 텔레비전에 나와 “우리나라에 작두위에서

춤추고 쌍칼을 흔들며 신명나게 춤추는 공연을 외국인들에게

보여준다면 광광수입이 달라질것이라는 말이 있었다

물론 종교적 이유 때문에 어려움이 있겠지만 무한한 잠제력이

있다고!!

 

그들만의 고유복색과 음악으로 황홀하게 음직이는 율동을 보면서

설명은 영어로 하기 때문에 뜻을 이해하기는 어려웠지만

이색적인 민속의상의 매력을 보는것 만으로도 큰 감명을 받았다

 

 

 

 

 

 

 

 

 

 

 

 

 

 

 

 

압사라 민속쇼, Dancing Apsaras

 

 

우리가 캄보디아에서 목격 또 다른 아름다운 문화 예술 압사라 춤이었다.

일명 천상의 춤이라고도 하며 20049월 무형 문화재 제28호로 지정된

캄보디아 왕실 무용의 하나인데 이춤은 매우 신성시되어 신과 왕에게만

바치는 춤으로 압사라 무희들들은 천상의 춤을 추는 신성한 역할을

은 존재로서 사원이나 왕실에서 생활했으며 결혼은 금지되었었다

인도와 중국사이에 있던 캄보디아는 인도의 영향으로 힌두교식 압사라

춤이 발전되었다

이 고전 무용 드라마는 앙코르 사원의 벽에 유죄의 많은 묘사 (천상의 무희)

통해 알 수로, 천년 이상 동안 문화의 일부가되었다.

Reamker (라마야나의 인도 이야기에 캄보디아 상당)에서

이야기를 완전히 크메르어하고 화려한 의상을 특징으로, 손가락이 뒤로 천천히,

고의적으로 흐르는 움직임 근육이 수축. 춤의 대부분은 농촌의 삶과

젊은 사랑의 빛 드라마를 제정 낚시 댄스처럼 그들에게 메시지 나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압사라 댄스, 비의 춤, 공작 춤, 낚시 댄스와 코코넛 춤은 우아하고 화려하다

 

 

 

화려한 공작춤

 

 

 

 

 

 

인도의 조각품

 

 

 

 

 

 

 

 

 

 

 

 

 

 

 

 

앙코르 와트의 압사라 춤 부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