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여행

서안 회족거리 시안(중국여행55부)

훼브스 2020. 8. 1. 13:24

 

2016422일 밤

 

저녁 식사후 서안에 있는 이스람문화의 거리 야시장에 가게된다

가이드의 주위사항이 있었다

서안의 회족 이스람 사람들은 술을 먹지 않고 돼지고기를 제일

싫어하니까 입장하게 되면 술같은 것 먹지 말기를 바란다

만약 그사람들이 싫어하는 행동을 해서 폭행을 당해도 할말이

없어진다 그 사람들의 문화도 존중해 주어야 한다.

버스로 이동하는데 명대 성벽의 대문과 종류등이 조명을

해놓아 현란한 빛은 아름답게 빛나고 있었다

 

중국의 이스람 회교의 유입은 정확한 시간에 관한 정설은 없다한다

그들은 무력정복에 의한 것이 아니라 점진적과정 속에 이루어 졌기

때문에 조기연대를 확정지울 수 없다한다

무력으로 정복당한 국가들처럼 이스람군대의 진입으로 그초기 유입

연대로 정할수 없는 것이라 한다

당 태종 정관 2(628) 즉 마흐메드가 죽기 4년전 마흐메드가 파견한

아랍인 무리가 메디나에서 광동(廣 東)으로 다시 내륙으로 진입하였다고

전하는데 이또한 전설일 뿐이라한다

6818월에 아랍제국의 제3대 칼리파 아오스가 장안(長安)으로 사절단을

보내 당 고종에게 이스람교를 전했다한다

이스람인들은 서쪽에서 전래되어 해상 육로로 페르시아 중앙아시아

천산 남쪽 산기슭을 경유하여 장안에 도착하였고 해로는 대부분

페르시아만에서 인도양을 경유하였다한다

중국의 아랍계 이스람인들은 원나라시대에 황금기를 맞이하였다

무스림들은 대규모로 중국 사회로 유입되고 이스람은 중국 사회에서

도시의 특별 지역에 거주하는 특권을 누리고 있었다 이스람들은 중국인들을

상대로 조세 엄무 등에서도 횡포를 부려 그결과 중국인들의 증오와 반감을

사계되었다

(황병하 신장의 이스람역사)

 

야시장의 무스림들은 한족에 동화되어 모습은 동양인이 되어 있었다

그러나 자세히 보면 어딘지 아랍인들의 모습이 풍긴다

무스림들은 돼지고기는 혐오하지만 양고기는 신성시 한다고 해서

양고기 꼬치 파는데가 많았는데 심스클럽 막내 찬보님이 한줄에

1000원하는 것을 사와 맛나게 먹었다

나무에 걸어놓고 엿을 늘리는 사람 양고기 빵 대추 과일 국수

온갖 먹거리가 축제의 기분을 내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