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여행

서안 성벽 시안(중국여행56부)

훼브스 2020. 8. 1. 13:26
<

 

 

2016423

 

심스클럽은 화산에서 하산하여 시안성벽(西安城壁)

으로 이동하였다

넓은 성벽위로 걷는데 옛 사람들의 자웅을 겨루던

모습을 상상해 본다

많은 관광객들 중에 중국의 젊은 한 커풀은 기네스북에

올리기라도 하는 것처럼 장시간 키스를 하고는 잠간 쉬었다

다시  한다

 

 

 

18세기 산업혁명이후 서구화의 가장큰 딜레마 중 하나는

자본가와 노동자의 극심한 빈부격차였다

富가 소수에게 편중되자 사회적 패해가 커지자 이에 대한

반성 차원에서 19세기 들어 공리주의가 등장한다.

선진국 일수록 세금을 많이 거두어 복지시설을 늘린다

어떤 면으로는 더 발전 한다면 그것은 공산주의와 비슷해

지는 것이다

중국은 눈부시게 발전해 나간다

경제 사정이 나아지면 자연 개인주의(불간섭주의)가 발전되기

마련이다 젊은 그들의 끝없는 키스는 중국이 얼마만큼 개방된

사회가 되어가는 가를 보여주는 단면을 보는 것 같아 사진을

찍어보았다

반대로 북한의 실상을 생각하면서 가슴 아픔을

생각하지 않을수 없었다

 

 

 

서안성벽 조감도

 

시안 성벽은 산시성 시안시 성구에 위치해 있다

명나라 초기에 당나라 장안황성의 기초위에 건조한 것이다

이후 또 수차래 중수 공사를 거쳐 방어체계를 구축하였고

중국에서 현존하는 최대 규모의 고성벽이 완성되었다

당나라 말기 뤄양으로 수도를 옮기면서 원래 도성인 당장안성

은 대부분 파괴되었다 명대에 이르러 주원장의 아들 주협이

진왕으로 봉해졌고 서안부를 두었다 홍무7년에 서안성벽의

재건건공사 가 시작되어 청대에도 중수 되었다

성벽은 방어용 목적으로 만들어 졌으며 동서로

길쭉한 장방형이다

동벽은 2.590m 서벽은 2.631m 남쪽 장벽은 3.441m 북쪽 장벽은 3.241m

전체둘레는 13.241m 성내의 면적은 총 12평방 킬로미터로 당나라 장안성

7분의1 정도의 크기다

성벽의 높이는 12m 아래에서 15-18m에 이른다 서안성은 동서남북으로

4개의 성문이 있고 각각 장악문(长乐门) 안정문安定门) 영녕문(永寧門)

인원문(安遠門)이라는 이름이 붙어있고 문 밖에는 옹성이 고르게 쌓여있다

각문은 3층으로 3중으로 나뉘어 있고 바깥에 안쪽을 향하게 되어있다

(성벽설명 부분 위키백과인용편집)

 

성벽위에서 12인용 자전거를 타는 관광객과 내외 국인들이

여가를 즐기고 있었다 심스님들은 여기서도 즐거운 담소를

나누었다

 

 

심스클럽의 막내 부부들은 인터넷 모델이라고 누이들은 말한다

 

 

 

 

 

 

 

 

 

 

 

 

 

 

 

 

 

 

 

 

 

 

 

 

 

 

 

 

 

 

 

시안 성문은 조명을 해놓아 밤이면 환상적인 연출을 한다

 

 

 

외국 싸이트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