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교향곡" 4악장을 모르시는 분은 거의 없을 겁니다.
미국 뉴욕의 국립음악원장으로 드보르작이 있으면서
작곡한 곡으로 미국 생활 중 흑인 영가와
그 밖의 요소들에서 받은 영향을 바탕으로
보헤미아적인 주제를 통해 고국에 대한 향수를
드러내고 있는 작품입니다.
드보르작 - 교향곡 9번 신세계에서 1악장
Dvořák Symphony No 9 "
New World" Celibidache,
Münchner Philharmoniker, 1991
4악장 드보르 자크 신세계 교향곡
Dvorak - New World Symphony - Part one: 4th
Movement, Dublin Philharmonic,
Conductor Derek Gleeson
1891년은 드보르자크의 생애에서
대단히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 해였다.
그는 이 해에 프라하 음악원의 작곡과
교수에 임명되었으며,
그 뒤 얼마 되지도 않아 미국에서
음악원 원장 자리를 제의받았던 것이다.
작곡과 교수 월급의 세 배가 넘는
거액의 급료는 물론이고 4개월에 걸친
휴가와 연주회를 한 해에 10회
지휘할 수 있다는 조건까지 덧붙여서.
음악가라면 누구라도 뿌리치기 힘들 이
런 조건을 내세워 드보르자크를
유혹한 사람은 자넷 서버(Jeanette Thurber)
라는 여성이었다.
열렬한 음악 애호가이자 아마추어 피아니스트였던
그녀는 부유한 사업가와 결혼한 뒤,
당시만 해도 척박하기 그지없었던
미국의 음악계를 개혁할 젊은 음악가들을
양성할 목적으로 뉴욕에 음악원을 설립했다.
그리고 그 원장 자리를 맡을 적임자로
유럽뿐만 아니라 미국에까지
명성이 퍼져 있었던 드보르자크를
낙점했던 것이다.
안토닌 드보르자크(Antonín Leopold Dvořák)
<드보르작 - 교향곡 제 3 번 E flat 장조 작품 10 >
- Symphony No. 3 in E flat major, Op. 10 -
- Josefína Čermáková (1849~1895) -
* 조세피나와 결혼에 실패한 드보르작은
결국 조세피나의 동생 안나와 결혼하게 된다.
Dvořák와 그의 아내, 영국에서 1886
1886 년 런던의 아내 Anna와 Dvořák
Dvořák와 가족
Antonín Dvořák - Symphony
No. 3 in E flat major, Op. 10
2번교향곡이 발표된지 8년이나 지나서 완성된작품이다.
사랑하던 조세피나체르마코바(Josefína Čermáková)와의
실연의 아픔을잊으려고 창작에몰두할때나온 작품이라
그런지 심기일전하는모습이 보이는듯한 밝은음악이다.
1번과 2번교향곡과는달리 스케르초가빠진 3악장형식의
교향곡 이지만 관현악 편성의스케일이 이전곡들보다
훨씬커져 음색도차이가나고 한층성숙해진드
보르작의교향곡을느낄수있다.
스메타나가초연해서유명세를타기도했던작품이라고한다.
밝은곡의화려함속저변에깔려있는
느낌은보헤미아의그것일까?
유려한흐름에이끌리다보니 어느새 드보르작이
만들어놓은정점에닿아있었다.
Naxos 음반중손꼽히는명반이지만노이만과 비교하면
다소 그무게가가볍게 느껴지는 것은
어쩔수가 없나보다.
쿠벨릭의베를린필이작품의성격과맞아떨어진다.
화려하고 밝은선율속에 기품마저느껴지니
더바랄것이없겠다.
Nelahozeves의 Antonín Dvořák의 탄생지
Antonín Dvořák 가 사랑했던 자매
불운 한 사랑
드보르작의 사위 인 조셉숙은 나중에 작곡가가 말한
바를 토대로 1865 년경 조세 피나 세르 마코바 (Josefina Cermakova)의
젊은 여배우의 매력에 빠졌다고 보도했다.
그녀와의 친분은 나중에 개인적인 삶에서
결정적인 순간이었습니다.
나중에 그녀의 여동생 인 Anna
(모차르트와 Haydn은 비슷한 것을 경험했습니다)와
결혼 한 이래로. Dvorak과 Josefina Cermakova는 같은
극장에서 일했을뿐 아니라 정기적으로
피아노를 가르친 Cermak 가족을 방문하는 동안
그녀와 마주 쳤습니다.
Dvorak는 Gustav Pfleger-Moravsky가 쓴 시집
모음곡 인 Cypresses라는 연가를 통해 여배우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Josefina는 나중에 Count Vaclav Kounic과 결혼했지만
Dvorak는 그녀에 대한 애정을 지켰고 평생 동안
그들과 친한 친구가되었습니다. Dvorak은
그 이후 여러 차례 Cypresses로 돌아 왔습니다.
그것의 멜로디는 작곡가의 나중
작품의 번호에서 기능을합니다.
Dvořák는 1874 년에서 1877 년까지
프라하의 성 Adalbert 교회에서 장기를 연주했다.
Dvořák 안치된 마지막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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